에이다(Cardano) 테스트넷 두번째 버전 출시 완료

Input Output Hong Kong (IOHK)가 에이다(Cardano) 테스트넷 두번째 버전을 정식으로 출시하였습니다. 사실 에이다는 Cardano 네트워크에서 사용되는 암호화폐를 나타내는 ADA를 한국말로 표기한 것입니다.


에이다

에이다 CEO

에이다는 찰스 호스킨슨(Charles Hoskinson)이라는 사람을 주도로 이루어지고 있는 블록체인 플랫폼 프로젝트입니다. 그는 IOHK의 CEO이며 BitShares, Ethereum, Ethereum Class의 전 공통창립자이기도 합니다.

에이다 관련 설명

에이다는 이더리움을 뒤를 이을 3세대 플랫폼으로 많인 언급이 되고 있습니다. 현재 이더리움이 해결하지 못한 확장성을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가장 큰 강점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추가로, 암호화폐 시장 참여자들에게 에이다는 철학적인 코인 또는 일본인들이 좋아하는 코인으로 많이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에이다(ADA) 관련 정보 더 보기

에이다(ADA)에 관해 알아보자. 3세대 블록체인의 선두자?

두번째 테스트넷(Testnet) 런칭

에이다는 현재 메인넷(Mainnet) 런칭이 완료되지도 않았지만 암호화폐 시장에서 시가총액 기준 TOP 10안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계속된 테스트넷 런칭으로 꾸준한 개발을 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듯 싶습니다.


이번 테스트넷 런칭으로 스마트 컨트렉스(Smart Contract)를 구동할 수 있는 가상 머신(IELE Virtual Machine)이 에이다 블록체인에 포함되었다고 합니다. 스마트 컨트렉트는 블록체인에 저장되어있는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뜻합니다. 간단히 말해 현실세계에서 종이나 서류로 통해 계약을 맺는 것을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안전하고 불변의 계약을 블록체인에 저장하는 방식이죠.


추가로, IOHK 블로그에 의하면 IELE를 활용함으로써 이전 이더리움을 두 개로 쪼개버린 DAO 공격을 방지 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코인베이스(Coinbase), 증권으로 분류되는 암호화폐 상장 허가

에이다(ADA)에 관해 알아보자. 3세대 블록체인의 선두자?

퀀텀(QTUM)은 무엇인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결합

이더리움(Ethereum)은 무엇인가? 스마트 컨트렉트의 시작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