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Binance) 거래소, 리브라(Libra Credit)와 대출 관련 파트너십 맺어

세계적 암호화페 거래소 바이낸스(Binance)가 자신들이 자체적으로 발생한 바이낸스 코인(BNB) 보유자들에게 대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리브라 크레딧(Libra Credit)과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합니다.


바이낸스 리브라


바이낸스 & 리브라 크레딧

바이낸스는 블록체인과 암호화폐관련 기업에 투자를 하면서 암호화폐에 대한 수요 및 유동성을 높히기 위한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여기서 바이낸스 랩(Binance Labs)이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포용하고 투자도 하는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리브라 크레딧(Libra Credit)은 탈중앙화 디지털 자산 금융 서비스 플랫폼으로 주로 대출 서비스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2018년 5월 5일에는 자신들의 토큰(LBA)을 ICO를 통해 모두 분배하였습니다. 총 2,600만 달러가 모금되었으며 앞으로 데스크탑과 모바일 모두 지원하는 대출 플랫폼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암호화폐 대출 시장

암호화폐를 이용한 대출 서비스는 커져만 가고 있습니다. 암호화폐 대출 시장에서는 암호화폐를 담보로 잡고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존의 금융 시스템과 비슷한 방식을 취하죠. 빌려주는 사람 및 대출 기관은 자신들의 코인의 가격 상승을 기대해볼 수도 있으며 다른 현금을 포함한 다른 화폐를 빌릴 수도 있게되죠.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하면 대출을 받기위해 필요한 신용 등급 및 수입이 애매하거나 좋지 않은 사람들도 암호화폐를 이용하면 대출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암호화폐 시장은 앞으로 커질 확률이 높으며 이에 따른 암호화폐 기반 대출 서비스도 늘어나게 될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상황


바이낸스 이 달의 코인


엄청난 유저수를 가지고 있는 바이낸스와 리브라 크리딧의 파트너십은 서로 Win-Win할 수 있는 구조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리브라 크리딧의 암호화폐인 LBA 코인은 현재 이달의 바이낸스 거래소 상장 코인 목록에 올라와 투표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는 2018년 암호화폐 시장이 전반적으로 하락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2분기까지 대략 10억 달러의 이익을 창출해내었습니다. 2018년 5월에 LBA 코인이 분배되어 굉장히 초기 단계의 프로젝트지만 바이낸스와의 파트너십은 리브라에게 굉장히 긍정적인 영향을 가져다 줄 것만 같습니다. 앞으로 BNB 코인과 LBA 코인이 어떻게 활용될 것이며 이것이 코인의 가격 상승도 야기할 것인지가 관전 포인트가 될 듯싶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