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체인(VeChain) 에어드랍 진행중 및 토큰 스왑 완료

비체인(VeChain)은 다양한 물건의 유통과정과 품질을 좀 더 투명성 있게 운영할 수 있도록 사용되는 플랫폼입니다. 비체인은 2018년 2월에 VeChain Thor(VET)로 리브랜딩하는 계획을 발표하였고, 현재 메인넷이 성공적으로 완료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체인


비체인(VEN)이 비체인토르(VET)로 리브랜딩되면서 가장 눈여겨 보아야할 점은 바로 두 가지 토큰을 운영하게 된다는 점입니다. 네오(NEO) 네트워크에서는 NEO와 GAS 토큰이 사용됩니다. NEO는 스마트 계약을 구동하고 네트워크의 영향력을 나타내는 토큰이며, GAS는 블록체인 위에서 발생하는 수수료를 지불하는데 사용하는 토큰입니다. 또한 NEO 토큰을 가지고 있으면 그 양에 비례에서 GAS 토큰을 받을 수 있습니다.


비체인도 이제 네오와 비슷한 구조를 가지게 됩니다. VET 토큰을 가지고 있으면 그 양에 비례해서 THOR 토큰을 받을 수 있습니다. 비체인이 네오와 다른 점은 바로 마스터노드(Masternode)를 사용한다는 점입니다. 마스터노드가 된다면 일반 사람들보다 좀 더 많은 THOR 토큰을 채굴할 수 있게 됩니다.


추가로, 현재 바이낸스 거래소에서 100만개의 THOR 토큰을 VET 토큰 보유자들에게 에어드랍을 진행 할 것이라고 합니다. NEO가 10만원이면 GAS는 3~4만원 정도의 가격을 가지는데 과연 THOR도 GAS와 비슷하게 VET 대비 상당한 가치를 가지게 될 지도 궁금해 지네요.


관련들 더 보기

비체인(Vechain)은 무엇인가? 물류산업과 블록체인 기술의 만남

네오(NEO)는 무엇인가? 중국의 이더리움

대기업들의 블록체인 기술 도입이 정말 비트코인의 가격 상승으로 이어질까?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