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대형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Coinbase), ADA, BAT, ZEC, XLM, ZRX 코인 상장 고려중

미국에서 많이 이용되고 있는 코인베이스(Coinbase) 거래소가 공식 블로그에 앞으로 어떤 코인들이 상장될 것인지에 관한 작은 발표를 했습니다. 미국에 거주고 있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암호화폐에 투자하기 위해 코인베이스 거래소를 통해서 비트코인, 이더리움, 라이트 코인, 비트코인 캐시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물론 다른 암호화폐 거래소들도 있지만, 코인베이스 거래소의 편리한 인터페이스와 카드로도 암호화폐를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 그리고 기관 투자자들도 쉽게 투자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미국에서 압도적인 점유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코인베이스 상장


코인베이스는 아래와 같은 암호화폐를 현재 살펴보고 있다고 합니다.


1. Cardano (ADA)

2. Basic Attention Token (BAT)

3. Stellar Lumens (XLM)

4. Zcash (ZEC)

5. 0x (ZRX)


현재 암호화폐 기장에서 특정 코인이 코인베이스에 상장된다는 것은 과거의 빗썸에 상장될 당시의 영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빗썸은 최근 몇달간 수많은 암호화폐를 상장하면서 과거 만큼 큰 영향력을 가져다 주고 있지는 않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영향력이란 코인의 가격 상승을 말합니다.


현재 가격

아래 차트는 바이낸스 거래소 BTC 마켓을 USD 가격으로 나타낸 1시간봉 차트들입니다.


ADA/USD (에이다) +16.1%

메이다 차트


BAT/USD (비에이티) +24.3%

BAT 차트


XLM/USD (스텔라) +14.0%

스텔라 차트


ZEC/USD (지캐시) +26.1%

지캐시 차트


ZRX/USD (오엑스) +21.2%

ZRX 차트


코인베이스의 의도

새로운 코인이 대형 거래소에 상장을 하면 가격 상승은 자연스럽게 뒤 따라옵니다. 이때 암호화폐 투자자들은 이러한 사실을 미리 알고 있기 때문에 거래소 내부자 거래가 일어나고 있는게 아닌가 의심을 합니다. 마련된 법안도 없기 때문에 딱히 확인할 방법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코인베이스는 이러한 논란을 방지하기 위해 자신들이 현재 상장 고려하고 있는 암호화폐의 목록을 미리 공개하여 투명하게 운영하겠다는 의지로 보입니다.


알아야할 점

코인베이스가 언급한 5가지 코인은 앞으로 상장될 것이다가 아니라 고려중에 있다는 뜻을 의미합니다. 상장이 될 수도 안될 수도 있다는 것이죠. 또한 앞으로 코인베이스는 이러한 암호화폐 조사에 있어서 계속해서 업데이트 할 예정이라고 하니 예의 주시해볼 필요도 있을 것 같습니다.


재밌는 사실은 코인베이스는 비트코인 포크 암호화폐와 ERC-20 토큰을 상장할 것이라 말하였는데, 이와 전혀 무관한 에이다(Cardano)와 스텔라(Stellar)가 포함되어 있는 것을 보면 앞으로 그냥 다양한 암호화폐들이 추가될 계획인가 봅니다.


관련글 더 보기

에이다(ADA)에 관해 알아보자. 3세대 블록체인의 선두자?

스텔라(Stellar)는 무엇인가? 리플의 탈중앙화 버전

모네로(Monero)는 무엇인가? 익명성 완전 보장 암호화폐

이더리움 클래식(Ethereum Classic)은 무엇인가? 이더리움의 아들


[사진 출저: Coinbase Official Blog]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