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더스(Exodus) 암호화폐 지갑 사용법

코인을 거래소에서 구매하고 거래소 지갑에 보관할 수있지만, 이는 해킹의 표적이 되기 쉽상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코인을 좀 더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개인지갑의 종류중 엑소더스(Exodus) 지갑에 대해 소개하려합니다.


관련글 보기

암호화폐를 거래소에 절대 오래 보관하지 않는 이유

암호화폐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지갑 종류 소개



엑소더스 지갑


암호화폐 지갑 종류

1. 하드웨어 지갑

2. 웹 지갑

3. 데스크탑 지갑

4. 모바일 지갑

5. 종이 지갑


엑소더스 지갑은 이중에서 데스크탑 지갑의 분류에 해당하며 테스크탑 지갑 중에서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지갑입니다. 데스크탑 지갑이란 여러분의 컴퓨터나 노트북에 지갑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추가로, 지갑의 개인키(Private Key)는 절대 다른 사람에게 알려주거나 잃어버려서는 않되며, 안전한 곳에 잘 보관하여야합니다.


엑소더스(Exodus) 지갑 특징

1. 다양한 암호화폐 지원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포함한 수십가지 종류의 암호화폐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2. 편리한 인터페이스

사용하기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어, 초보자들에게 부담이 가질 않습니다.


3. 실시간 시세 확인 가능

인터넷만 연결되 있다면 지갑에 접속한 것만으로도 코인들의 시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지갑 내부 거래

다른 거래소를 이용할 필요 없이 지갑에 보관된 코인을 다른 종류의 코인으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엑소더스(Exodus)지갑 다운받으러 가기

엑소더스 공식 홈폐이지: https://www.exodus.io/


1. 홈페이지 접속하기


홈페이지


엑소더스 공식 홈페이지에 가시면 위와 같은 창이 새로 뜰것입니다. 지갑을 여러분의 컴퓨터에 다운로드를 받기 위한 버튼은 우측 상단에 있습니다.


2. 운영체제에 맞는 버튼 누르기


엑소더르 다운로드


여러분 컴퓨터 운영체제에 맞는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엑소더스 지갑 설치 파일을 내려받습니다. 설치 파일 다운로드가 모두 완료되었다면 파일을 실행하시고 메뉴얼에 따라 진행하시면 됩니다.


3. 설치 완료


설치완료


바탕화면에 엑소더스 지갑 아이콘이 생기면서 엑소더스 지갑 설치가 모두 완료됩니다. 드디어 여러분의 코인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지갑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4. 지갑 활성화 하기

엑소더스 지갑을 기존에 다른 컴퓨터에서 사용하시던 분들은 복구 코드나 이메일을 통해 이전 자산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엑소더스 지갑을 처음 다운로드 받고 이제 사용하시는 분들은 거래소에서 구매하신 코인을 엑소더스 지갑에 입금을 해야 지갑이 활성화 됩니다.


5. 엑소더스 지갑에 입금하기


지갑


엑소더스 지갑을 여시고 왼쪽 Wallet 버튼을 누르면 엑소더스 지갑이 지원하는 암호화폐들의 목록이 옆에 나열됩니다. 거래소에서 구매하신 코인을 엑소더스 지갑이 지원한다면 지갑에 옮겨 안전하게 보관하실 수 있습니다.


입금


만약 비트코인을 엑소더스 지갑에 입금하고 싶다고 하면 비트코인을 클릭하신 후 입금(Receive) 버튼을 누르면 비트코인 지갑의 주소(Address or Public key) 창이 뜹니다. 거래소에서 이 주소로 코인을 보낸다면 일정 시간이 지난후 엑소더스 지갑에 잘 보관되어지고 있을 것입니다.


6. 비밀번호 설정하기

엑소더스 지갑에 코인을 보관하기 시작했다면, 지갑의 비밀번호와 복구 코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12개의 복구 코드 (Recovery Phrase)는 여러분의 지갑을 접속하기 위해 필요한 것이므로 노트나 다른 종이에 잘 적어 안전하게 보관하시길 바랍니다.


마치며

지갑에 보관된 암호화폐는 자신이 직접 관리하고 보호해야만 합니다. 거래소의 경우 여러분들의 자산을 대신 관리해주지만 해킹의 표적이 되기 쉽다는 단점이 있죠. 그렇기 때문에 개인 지갑을 사용하는거구요. 


이번 글에서 소개드린 엑소더스 지갑은 여러분의 컴퓨터가 악성 코드에 노출되어 개인키(Private key)가 노출되지 않는 이상 코인은 안전하게 보관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이 도움이 됬길 바라며 글 마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