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 코인(Binance Coin)은 무엇인가? 거래소 자체 발행 코인

전 세계에는 수많은 암호화폐 거래소가 존재합니다. 국내에서는 빗썸(Bithumb)과 업비트(Upbit) 거래소가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죠. 전 세계적으로 이용되고 있는 암호화폐 거래소는 바이낸스(Binance)가 있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하면 자체적으로 토큰을 발행해서 여러가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거래소의 규모가 커질 수록 토큰의 가치도 올라가게되는 선순환의 구조를 가지게 되기도 하죠. 실제로 바이낸스 코인의 가치는 엄청난 상승을 하였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바이낸스 코인(Binance coin)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바이낸스

바이낸스 코인(Binance Coin)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바이낸스 코인은 바이낸스 거래소에서 자체적으로 발행한 암호화페입니다. 바이낸스 코인을 이용하면 거래소의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좀 더 많은 이용자들이 바이낸스 거래소를 사용할 수 있도록 유도하기 위함입니다.


바이낸스 코인 정보

바이낸스 코인 최대 발행량: 200,000,000개 (2억개)

BNB 토큰이라고 불리며 이더리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한 ERC-20 토큰중 하나 입니다.


바이낸스 코인 분배

50% - ICO

40% - 바이낸스 재단

10% - Angel 투자자


분기별 BNB 토큰 소각

바이낸스는 매 분기 영업이익의 20%로 바이낸스 코인을 투자자들로부터 구매해 소각합니다. 이는 총 1억개의 BNB가 소각될 때까지 정기적으로 진행됩니다. 이러한 정책은 기존에 BNB 코인의 가치를 상승시켜 수익을 공유한다는 취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바이낸스 코인 활용도

1. 수수료 할인

바이낸스 거래소의 수수료는 0.10%입니다. 하지만, BNB 토큰으로 수수료를 지불한 다면 50% 할인을 받아 0.05%의 수수료밖에 들지 않습니다. 하지만, 가입후 시간이 지날수록 할인되는 퍼센티지는 줄어듭니다.


 

일년차 

이년차 

삼년차 

사년차 

오년차 

할인률 

50% 

25% 

12.5% 

6.75% 

할인 없음 


2. 상장 토큰 투표


투표


바이낸스 거래소는 이달의 코인이라고 해서 암호화폐 시장의 참여자들의 의견을 듣고 암호화폐를 상장시켜줍니다. 투표를 하기위해서는 BNB 코인이 소모됩니다. 일반 사람들이 자신이 원하는 곳에 투표하거나 자신의 토큰을 상장시키기 위해서는 BNB 코인이 필요가기 때문에 일정한 수요가 존재하게 됩니다.


3. BNB 마켓

BNB 마켓


거래소 자체 발행 토큰의 특징으로는 자신의 토큰을 기축통화로 사용하는 마켓이 존재한다는 것입니다. 바이낸스 거래소의 경우 다른 어느 거래소에서도 볼 수 없는 규모의 자체 토큰 마켓(BNB 마켓)을 가지고 있습니다. 수십개의 암호화폐를 BNB 코인을 통해 트레이딩할 수 있죠.



4. 탈중앙화 거래소(DEX) 플랫폼 코인

바이낸스 거래소는 현재 중앙화되있는 암호화폐 거래소이기 때문에 아무리 높은 보안을 가지고 있다고 하더라도 해킹에 대한 위험성이 존재하기는 합니다. 이에 대한 해결책이 블록체인 기술을 결합한 암호화폐 거래소입니다. 바이낸스는 자체적인 탈중앙화 거래소 개발에 힘쓰고 있으며 미래에 출시될 탈중앙화 거래소 플랫폼에서도 BNB 토큰은 기축 통화로 사용될 것이라고 합니다.


바이낸스 코인 전망

바이낸스 코인은 바이낸스 거래소의 이용자가 늘면서 규모가 커져야만 가치가 상승하게 됩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이용자가 늘고 거래소에서 BNB 코인을 활용하려는 수요가 늘어야 하기 때문이죠. 


바이낸스 거래소의 경우 암호화폐 시장에서 단 일년만에 역대급 성장을 보여주었으며, 계속되는 고객의 증가로 인해 비트코인의 가격이 하락하든 말든 BNB 코인은 쉬지 않고 꾸준한 상승추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암호화폐 시장의 규모는 커질 것이며, 이에 따른 암호화폐 투자자들도 증가하게 됩니다. 트레이딩을 하기 위해서는 암호화폐 거래소 가입은 필수적이며 큰 이변이 없는한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바이낸스 거래소를 활용할 가능성이 가장 높게됩니다. 이에 따른 BNB 코인의 꾸준한 가격 상승을 기대해 봅니다.


관련글 더 보기

바이낸스(Binance) 거래소 가입하는 방법 & 장점 정리

암호화폐 시장의 비트코인 의존성 과연 없어질 수 있을까?

암호화폐를 거래소에 절대 오래 보관하지 않는 이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