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6월 27일 - 암호화폐 시장 & 블록체인 기술관련 빅 뉴스 TOP 3


안녕하세요, 블록센스입니다.

암호화폐 시장 및 블록체인 기술 관련 동향을 한눈에 쉽게 보기 위해

2018년 6월 27일 암호화폐 시장 주요 뉴스 TOP 3를 모아보았습니다.


암호화폐뉴스


암호화폐 시장 주요 뉴스 TOP 3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에 관한 뉴스는 하루에 수도 없이 올라오기 때문에 암호화폐 시장 경험이 적으시다면 어떤 뉴스가 중요한 내용을 전달하는지 판별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다른 일을 하느라 바쁘신 분들은 쏟아져 나오는 뉴스를 감당하지 못하실거라 생각됩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암호화폐 시장과 블록체인 기술에 관한 중요 업데이트만 선별하여 나열해 보았습니다. 암호화폐 시장의 가격적 분석에 관한 내용은 포함되지 않을 것이라는 점 참고바랍니다.


1. 페이스북 암호화폐관련 광고 개제 금지 법 해제

페이스북


2018년 1월 구글과 페이스북을 포함한 몇몇 대형 기업들이 암호화폐 관련 광고를 더 이상 받지 않다는 결정을 내린적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태껏 암호화폐 시장에 새로운 사람들의 유입이 적을 수 밖에 없었다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페이스북은 이제부터 암호화폐 관련 광고를 받겠다고 발표했습니다.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관련 기업들은 페이스북에 광고 지원서를 제출하여 승인을 받은후 정상적으로 사람들에게 자신의 제품을 광고할 수 있게된다고 합니다. 단, 과장광고 또는 허위사실이 포함되있을 가능성이 높은 ICO 관련 광고는 여전히 금지될 것입니다. ICO에 대한 규제는 여전히 완성되지 않았다고 판단하여 투자자들을 보호하기 위한 조치인듯 싶습니다.


이번 페이스북의 방침 변경으로 여러 암호화폐 거래소들의 광고가 이루어 질듯 싶습니다. 또한 ICO가 끝나도 메인넷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진 프로젝트들의 광고 또한 기대해볼 수 있을것 같네요. 페이스북의 이러한 움직임은 굉장히 암호화폐 시장에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되며 앞으로 구글 또한 페이스북과 같은 모습을 보여줄 것인가가 관건이 될 듯 싶습니다.


2. 중국의 아마존 알리바바, 블록체인 기반 국제 송금 서비스 출시

알리바바


중국의 거대 기업 알리바바의 자매회사인 앤트 파이낸셜(Ant Financial)이 블록체인을 기반으로한 국제 송금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합니다. 이는 거래 수수료 없이 3달간 시범 운행할 예정이며 홍콩과 필리핀을 대상으로 이루어 질 것이하고 발표했습니다. 앤트 파이낸셜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실제 사회문제와 기술 장애를 극복하는 것에 목표를 두고 있음을 언급하였고 시스템을 이용한 불법 행위에 대한 감시도 이루어질 것이라고 합니다.


3달간의 테스트가 성공적으로 이뤄진다면 알리바바는 오미세고 프로젝트와 함께 아시아권의 블록체인 기술 국제 송금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한 몫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물론 알리바바의 프로젝트와 유사하다고 볼 수 있는 리플의 경우 서양권에, 스텔라의 경우에는 개발도상국에 많이 상용화 되있는 점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3. 미국 암호화폐 기업 써클(Circle), 저번 달 대비 기관 투자자 30% 증가 확인

서클


드만삭스(Goldman Sachs) 투자 회사이자 핀테크의 암호화폐 스타트 기업인 써클(Circle)은 현재 암호화폐 시장이 하락하고 있지만 저번달 대비 기관 투자자들은 30% 가량 증가한 것을 확인했다고 합니다. 기관 투자자라고 하면 헤지 펀드, 벤처 케피탈과 같은 거대 투자자들을 나타냅니다.


써클은 2018년 2월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폴로닉스(Poloniex)를 인수하여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등을 고객들에게 지원하는 등 블록체인 산업에서 선두적인 회사로서 입지를 굳히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신들의 써클 플랫폼의 기관 투자자들이 계속해서 증가함에 따라 사람이 하나씩 일을 처리해줄수 없어 Circle Trade Platform을 디지털화 그리고 자동화 시키고 있다고 합니다. 추가로 써클은 미국의 Coinbase 거래소와 같이 미국의 은행 라이센스를 취득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써클의 이러한 통계 수치 발표는 장기 투자의 전형적인 흐름을 보여주는 듯한 느낌이 있습니다. 현재 비트코인 가격은 2017년 12월 최고점 $20,000 부근까지 찍은후 현재 $6,000의 위치에서 머물고 있습니다. 초등학생이 봐도 지금의 비트코인 가격은 전에 비해 매우 저렴하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지금의 비트코인 가격이 저점을 찍었다는 보장은 없지만 이렇게 기관 투자자들이 증가하는 모습을 보면 가격이 바닥에 가까워지고 있다는 것을 추측해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현명한 거대 투자자는 다른 사람들이 특정 물건에 관심이 없을 때 조용히 매집을 한다는 사실 잊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관련글 더 보기

2018년 6월 24일 - 암호화폐 시장 & 블록체인 기술관련 빅 뉴스 TOP 3

2018년 6월 25일 - 암호화폐 시장 & 블록체인 기술관련 빅 뉴스 TOP 3

2018년 6월 26일 - 암호화폐 시장 & 블록체인 기술관련 빅 뉴스 TOP 3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