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6월 24일 - 암호화폐 시장 & 블록체인 기술관련 빅 뉴스 TOP 3

안녕하세요, 크립토체인입니다.

암호화폐 시장 및 블록체인 기술 관련 동향을 한눈에 쉽게 보기 위해

2018년 6월 24일 암호화폐 시장 주요 뉴스 TOP 3를 모아보았습니다.


뉴스


암호화폐 시장 주요 뉴스 TOP 3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에 관한 뉴스는 하루에 수도 없이 올라오기 때문에 암호화폐 시장 경험이 적으시다면 어떤 뉴스가 중요한 내용을 전달하는지 판별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다른 일을 하느라 바쁘신 분들은 쏟아져 나오는 뉴스를 감당하지 못하실거라 생각됩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암호화폐 시장과 블록체인 기술에 관한 중요 업데이트만 선별하여 나열해 보았습니다. 참고로 암호화폐 시장의 가격적 분석에 관한 내용은 포함되지 않을 것이라는 점 유의해주시길 바랍니다.


1. 한국의 암호화폐 10% 세금 부과 결국 허위사실로 들어나

세금

최근 한국의 재무부에서 신원을 밝히지 않은 고위 관리의 말에 따르면 모든 암호화폐 거래에 대해 10%의 세금이 부과될 것이라 밝혔습니다. 대표적으로 미국은 암호화폐를 상품으로 분류하여 암호화폐와 암호화폐에 대한 거래 그리고 암호화폐와 법정화폐에 대한 모든 거래에 세금을 부과합니다.


하지만 한국 기획개정부는 암호화폐 소득에 대한 10% 소득세 부과를 부인했습니다. 한국은 전 세계 암호화폐 시장중에서는 여전히 관대한 규제를 내리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한국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포함한 모든 암호화폐를 자산으로 분류할 것이라는 발표를 했기 때문에, 한국 정부가 세금 규제에 관한 공식 성명을 발표하기까지는 더 많은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


2. 중국 암호화폐 등급 발표, 1위는 이오스(EOS) & 17위는 비트코인(Bitcoin)

등급

[출저: CCID]


중국정부 산하 중국전자정보산업발전연구원(CCID)이 암호화폐 등급을 발표했습니다. 여기서 평가된 암호화폐는 기술력, 응용력, 창의력의 기준을 두고 점수를 부여받습니다. 이번 등급 발표에서는 이오스와 네뷸라스를 가장 주목해 볼 수 있습니다. 이 둘은 메인넷이 런칭되지 않은 이더리움 기반 dApp이였기 때문에 지난 평가 대상에서는 포함되지 못하였습니다. 하지만 이번 발표에서는 종합점수 기준 이오스는 1위 그리고 네뷸라스는 6위의 자리를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이번 등급 발표에서 주목해볼 수 있는 부분은 1등 부터 7등까지 모두 스마트 컨트렉트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그 위에 dApp을 개발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암호화폐들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암호화폐 시장에서 기축통화로 꼽히는 비트코인의 경우 17등에 위치하고 있다는 점도 흥미롭습니다. 이러한 등급은 전문가에 의해 매겨졌다고 하지만 절대적인 수치는 아니며 높은 등급이 더 많은 가치 상승을 가져다 주는 것은 아닙니다. 이러한 등급 발표는 하나의 참고자료로만 사용할뿐 절대 의존해서는 안된다는 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3. 10억개의 트론 코인 소각 될 예정, 인류 역사상 가장 큰 돈 소각?


트론 암호화폐에 대한 설명 보기: http://cryptochain.tistory.com/11


2018년 6월 25일 트론의 메인넷 런칭을 기념하여 10억개의 TRX 토큰을 소각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는 한화로 약 400억에 가까이되는 가치가 사라지는 것이며 인류 역사상 가장 큰 돈을 소각시키는 사건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트론의 총 발행량은 100억개이며 현재 33억개의 트론은 2020년 1월 1일까지 트론 재단이 보유할 것이라고 합니다.


곧 일어날 트론 소각은 시장의 수요와 공급요소중 공급을 줄이는 방식으로 트론 코인의 희소성을 높히는 것입니다. 이에 따라 충분한 지상의 수요만 유지만 된다면 트론 코인의 가치 상승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러한 흐름은 앞으로도 트론이 암호화폐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올 수 있는 요소로 여겨질 수도 있습니다.


암호화폐의 소각으로 한화 400억을 이 세상에서 소멸시키는 것은 정말 다시봐도 엄청난 듯합니다. 암호화폐 시장이 하락장만 아니였다면 매우 큰 호재로 작용했을 가능성이 있었을 텐데, 타이밍이 아쉽게도 맞지 않은 듯 싶네요. 이번 하락장도 모두 잘 이겨내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