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ETF를 거절할 이유는 없다, 미국증권거래위원회(SEC)중 한 명

미국증권거래위원회(SEC)에서 일하고 있는 위원중 한명인 헤이스터 피어스(Hester Peirce)가 왜 자신이 비트코인 ETF에 대해 긍정적이고 왜 최근에 윙클보스(Winklevoss) 쌍둥이 형제의 지원은 거부했는지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SEC


헤이스터 피어스는 CNBC Cryptotrader 게스트로 등장하여 인터뷰를 했었습니다. 그녀는 현재 비트코인 ETF의 운명을 좌우할 수 있는 4명의 위원중 한명으로 획기적인 기술을 매우 좋아한다는 말을 남겼습니다.


헤이스터 피어스(Heister Pierce)는 누구인가?

헤이스터 피어스는 SEC에서 위원의 자리를 현재 6달동안 유지하고 있으며 이전에는 변호사로 일을 했었다고 합니다.

나는 미국증권위원회가 미국을 포함한 전 세계가 혁신으로 여는 문을 열수 있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피어스는 또한 객관적이고 공정하기 위해 비트코인을 현재 보유하고 있지 않다고도 밝혔습니다. 그녀는 비트코인, 암호화폐, 블록체인과 관련된 현재의 움직임이 오랫동안이어져 왔던 문제를 해결해줄 것이라고 굳게 믿고 있다고합니다.

Winklevoss 쌍둥이의 비트코인 ETF 거절 사유

엄청난 양의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유명한 윙클보스 쌍둥이 형제가 비트코인 ETF를 신청한 적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는 몇 일전 미국증권위원회(SEC)로부터 승인을 받지 못하였습니다. 총 4명으로 구성된 위원회에서 윌클보스 비트코인 ETF는 3 대 1로 승인이 이루어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이러한 ETF 거절에 비트코인 가격도 반응하는 것인지 $8,500까지 상승했던 것이 현재 $7,300까지 하락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헤이스터 피어스는 윙클보스의 비트코인 ETF는 투자자들을 보호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아닌 더 위험한 환경을 만들 수 있다는 이유로 거절을 했다고 말을 남겼습니다.

사람들이 보고 있는 비트코인 ETF


암호화폐 시장 참여자들이 가장 예의주시하는 비트코인 ETF는 시카고비트코인옵션거래소(CBOE)의 VanEck/SolidX Proposal입니다. 최근 있었던 비트코인의 상승기류의 시작을 알리기도 했죠.


피어스는 비트코인 ETF가 2018년도 말에 결과가 나올 것으로 보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ETF 신청서는 정확한 사실과 정황을 바탕으로 검토될 것이라는 말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그녀는 또한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이 투자자들을 보호하긴 하겠지만 새로운 기술의 앞길을 막고 있는 것이 아닌가에 대해서도 책임을 느끼고 있다고 합니다.


가장 눈여겨 볼 사실은 빠르면 8월 초에 아니면 2019년까지도 연기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과연 어떻게 될지 모두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비트코인 ETF와 가격 상승에 대해 알아보자

코인베이스, 구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광고 송출 시작

비트코인(Bitcoin) 가격 상승 이유

비트코인은 $250,000 까지 상승할 것이다? 어떻게? 한번 알아보자

이더리움 CEO, 지금 실제 암호화폐 상용화보다 ETF에 너무 관심이 집중돼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