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 거래소 CEO, 탈중앙화 거래소가 암호화폐 시장을 지배할 것이다.

전 세계적으로 많이 이용되고 있는 대형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 CEO가 탈중앙화 거래소는 암호화폐 시장을 지배하게 될 것이라는 말을 남겼습니다. 이에 대해 많은 사람들도 동의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암호화폐에 대한 깊은 지식을 가지고 있는 바이낸스 CEO의 견해에 대해 들어보겠습니다.



탈중앙화 거래소가 미래다

나는 탈중앙화 거래소가 미래가 될 것이라 믿습니다. 하지만 저도 언제 그 미래가 찾아올지는 모릅니다. 우리는 이러한 움직임의 초기 상태에 있다고 생각됩니다. 일 년이 될지 이 년이 될지 삼 년이될지 아니면 더 걸릴지도 저는 모릅니다. 하지만 우리는 이렇게 찾아올 변화에 대한 준비를 하고 있어야만 합니다. 우리는 우리의 노력과 시간을 열심히 투자하고 있죠. 우리 바이낸스 거래소팀은 이러한 변화를 위해 헌신하고 있습니다. 저는 몇 달후 탈중앙화 거래소의 프로토타입을 보았으면 하는 바랍이 있습니다.


- 바이낸스 CEO


바이낸스

바이낸스 거래소는 현재 중앙화 거래소입니다. 하나의 거대한 중앙 서버를 운영하고, 거래소 지갑을 따로 만들어 고객들의 자산을 보호하는 구조를 가지고 있죠. 이는 바이낸스 뿐만 아니라 빗썸, 업비트, 후오비 등 대다수의 대형 암호화폐 거래소도 마찬가지 입니다. 중앙화 거래소의 가장 치명적인 단점은 해킹에 대한 높은 위험성과 거래소가 시장에 영향을 가져다줄 수 있을 만큼 거대해진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치명적인 단점을 해결할 수 있는 것이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탈중앙화 거래소라고 많은 사람들이 알고있죠.


바이낸스는 바이낸스 체인(Binance Chain)이라는 자신만의 탈중앙화 거래소 구축을 위해 열심히 개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몇 달전 BNB 코인을 중심으로 운영되는 탈중앙화 거래소가 나올 것이라는 공식 발표가 있었었죠.


하지만 지금은 아직이다

저는 중앙화 거래소가 현재로써는 엄청난 메리트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쏟아지는 거래량을 잘 처리할 수 있죠. 그리고 현재, 바이낸스는 탈중앙화 거래소보다 훨씬 더 높은 보안을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현재 일반 사람들은 탈중앙화 거래소에 대한 잘못관 관념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탈중앙화 거래소는 그들에게 좀 더 자유를 주기 때문에, 트레이딩에 관해서 좀 더 익명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자산을 거래소에 맡기는 것이 아닌 자신 스스로 보관할 수 있죠. 하지만, 이렇다고 해서 자산을 좀 더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는 뜻은 절대 아닙니다. 그저 자신이 자신에게 좀 더 통제할 수 있는 환경을 가지게 되는 것 뿐이죠.


탈중앙화 거래소의 성능은 앞으로도 중앙화 거래소보다 더 떨어질 것입니다. 왜냐하면 중앙화 거래소는 하나의 거래를 처리하는데 하나의 서버만 있으면 처리할 수 있는 반면, 탈중앙화 거래소는 수천개의 컴퓨터가 하나의 거래에 대해 합의를하고 처리해야 하기 때문이죠. 물론 탈중앙화 거래소가 현재 중앙화 거래소가 처리할 수 있는 거래량을 감당하게 될 수도 있지만, 이는 수년이 걸릴 것이라 생각됩니다.


-바이낸스 CEO



저는 개인적으로 바이낸스 CEO의 의견에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뱅커(Bancor)는 탈중앙화 암호화폐 거래소로 잘 알려져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해킹사건이 발생하여 많은 사람들이 피해를 보게 되었죠.


중앙화 거래소는 사용자들을 관리해주는 고객 센터가 있는 반면 탈중앙화 거래소는 그러한 서비스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중앙화 거래소에서 해킹이 발생하게 되면 출금을 정지시켜 해킹의 추가피해를 방지하고 발생한 피해에 대해서는 거래소가 보상해주게 되있습니다. 하지만, 탈중앙화 거래소의 경우 사용자가 자신의 자산에 접근할 수 있는 개인키(Private key)를 실수로 또는 악성코드로 인해 잃어버려 자산에 피해가 발생할 경우 그 누구도 보상을 해주지 않습니다.


앞으로 탈중앙화 거래소에서도 고객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구조가 생긴다면 모르겠지만, 현재 시점에서 탈중앙화 거래소는 중앙화 거래소에 많이 밀릴수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관련글 더 보기

비탈릭 "중앙화 거래소는 지옥에나 떨어져라"에 대한 바이낸스 거래소 CEO 답변

바이낸스(Binance) 거래소 가입하는 방법 & 장점 정리

바이낸스 코인(Binance Coin)은 무엇인가? 거래소 자체 발행 코인

대형 거래소들이 과연 암호화폐 시장에 변화를 가져다 줄 것인가?

대형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에서 발생한 비정상 거래 사건 정리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