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코인(KuCoin) 거래소 및 KCS 코인 소개

이번 글에서는 해외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인 쿠코인(KuCoin) 거래소에 대해 소개하려 합니다. 쿠코인 거래소는 빗썸과 업비트와 같은 국내 거래소나 바이낸스와 같은 대형 거래소에는 없는 매우 다양한 종류의 코인들이 상장되있다는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


쿠코인 거래소


쿠코인 거래소(KuCoin)

쿠코인은 전 세계 여러 나라에서 사용하고 있는 암호화폐 거래소로 특히 시가 총액이 작은 코인들을 많이 보유하고 있습니다. 유명하고 널리 알려진 암호화폐들을 상장하고 있는 대형 거래소들과는 다르게 틈새 시장을 파고 든것이죠.


알트코인에 관심이 많은 분이라면 쿠코인 거래소에 가시면 수 많은 코인들을 쉽게 접해보실 수 있을 겁니다. 쿠코인 거래소의 또 다른 특징이라고 하면 쿠코인 쉐어라고 불리는 KCS 코인을 자체적으로 발행하였습니다.


쿠코인 쉐어(KuCoin Shares)

암호화폐 거래소를 고르는 기준에서는 편리함와 보안성을 가장먼저 고려해야 하지만 쿠코인 쉐어 같은 부가적인 요소도 고려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쿠코인 쉐어(KCS 코인)를 가지고 있다는 것은 쿠코인 거래소의 일정한 지분을 가지고 있다는 뜻과 동일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거래소에서 발생하는 트레이딩 수수료의 50%는 KCS 코인을 보유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분배가 됩니다. 즉, 거래소가 모두 가져갈 수 있는 트레이딩 수수료를 KCS 코인을 보유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나눠주는 것입니다. 쿠코인 거래소에서는 이러한 것을 쿠코인 보너스(KuCoin Bonus)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쿠코인 쉐어 배당 비율 보기: https://kucoinshares.com/


현재 시점으로 1000 KSC 코인을 가지고 있으면 하루에 약 $0.20의 배당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고정된 절대적인 값이 아니며 아래 언급된 요소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1. KuCoin 거래소의 성장

많은 사람들이 KuCoin 거래소를 이용할 수록, 더 많은 트레이딩이 이루어질 확률이 높아지며 이는 더 많은 트레이딩 수수료를 유발하게 된다. 그렇게 되면 KCS 코인 보유자들이 받을 수 있는 배당도 높아질 것이다.


2. 배당받은 코인 가치 변화

배당은 달러나 원화와 같은 현금으로 지금되는 것이 아닌 다양한 암호화폐로 지급되는 것이기 때문에, 지급받은 암호화폐의 가격이 상승 또는 하락할 수 있는 잠재적인 요소도 존재한다.



쿠코인 거래소 추천인 제도

쿠코인 거래소에 가입할 때 이메일, 비밀번호, 그리고 "추천인 코드 (Referral code)" 라고 따로 작성하는 란이 있습니다. 바로 여기가 자신에게 쿠코인 거래소를 추천한 사람을 적는 공간입니다. 추천인이 준 쿠코인 링크를 통해 접속하신다면 따로 입력할 필요는 없습니다.


암호화폐 거래소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그 거래소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많아져야만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쿠코인 거래소는 이러한 추천인 제도를 이용하여 사용자들에게 거래소 수익의 최대 40%를 나눠주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20%

A가 B에게 쿠코인 거래소를 추천하였다고 해보겠습니다. B는 쿠코인 거래소에 가입한 후 트레이딩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여기서 발생한 20%의 거래 수수료는 A가 받아갈 수 있습니다.


12%

B가 쿠코인 거래소를 이용하면서 C에게도 추천을 했습니다. C도 쿠코인 거래소에 가입한 후 트레이딩을 시작하였고, 여기서 발생한 12%의 거래 수수료는 A가 그리고 20%의 거래 수수료는 B가 받아갈 수 있습니다.


8%

C가 D에게 쿠코인 거래소를 추천하고 D가 트레이딩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여기서 발생한 8%의 거래 수수료는 A가, 12%의 거래 수수료는 B가, 20%의 거래 수수료는 C가 가져가게됩니다.


이렇게 20 + 12 + 8 = 40%의 거래 수수료가 쿠코인 거래소 고객들에게 돌아가게됩니다. 이렇게 쿠코인 추천인 제도는 피라미드 같은 구조를 가지고 있어 널리 퍼지면 퍼질수록 거래소와 추천인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가져다 줍니다.


정리

쿠코인 거래소에서 발생하는 모든 트레이딩 수수료의 50%는 KCS 코인 보유자들에게, 40%는 추천인들에게 분배됩니다. 거래소는 오직 10%의 수수료만 수익으로 가져가게 됩니다.


쿠코인 거래소는 많은 고객들을 유치하기 위한 충분한 노력을 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시가 총액이 작은 알트코인에 관심이 많은 투자자들을 타겟으로 말이죠. 시가 총액이 작으면 작을 수록 리스크는 높아지지만 돌아오는 보상의 양도 많아 집니다.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이죠. 여기까지 쿠코인 거래소와 KCS 코인에 대한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추가로, 쿠코인 거래소에 관심이 있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가입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www.kucoin.com/#/?r=24P7H


관련글 더 보기

바이낸스(Binance) 거래소 가입하는 방법 & 장점 정리

블록체인 기술은 인정 받고 있지만, 비트코인의 가격은 지금 거품이다?

대기업들의 블록체인 기술 도입이 정말 비트코인의 가격 상승으로 이어질까?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