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7월 6일 - 암호화폐 시장 & 블록체인 기술관련 빅 뉴스 TOP 3

안녕하세요, 블록센스입니다.

암호화폐 시장 및 블록체인 기술 관련 동향을 한눈에 쉽게 보기 위해

2018년 7월 6일 암호화폐 시장 주요 뉴스 TOP 3를 모아보았습니다.


암호화폐 시장 주요 뉴스 TOP 3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에 관한 뉴스는 하루에 수도 없이 올라오기 때문에 암호화폐 시장 경험이 적으시다면 어떤 뉴스가 중요한 내용을 전달하는지 판별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다른 일을 하느라 바쁘신 분들은 쏟아져 나오는 뉴스를 감당하지 못하실거라 생각됩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암호화폐 시장과 블록체인 기술에 관한 중요 업데이트만 선별하여 나열해 보았습니다. 주요 뉴스를 전달하면서 마지막에 개인적인 생각을 남기기 때문에 이부분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거라 생각됩니다.


뉴스



1. 대형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와 후오비, 거래량 2배 증가 확인

세계적 대형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Binance)와 후오비(Huobi)에서 암호화폐가 10일전보다 2배더 많은 거래량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바이낸스의 경우 130%, 후오비의 경우 104%의 거래량이 증가했습니다. 국내 거래소의 경우 빗썸은 239%, 업비트는 104%의 거래량이 증가했습니다.


거래량 증가


위에 정리된 통계 자료는 코인마켓캡(CoinMarketCap) 사이트를 참고한 것으로 보이며, 바이낸스와 후오비 말고도 전체적으로 암호화폐의 거래량이 증가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거래량 증가가 왜 긍정적이야?

하락장에서 거래량 증가는 전체적인 암호화폐 시장이 하락에서 상증의 추세변환의 강력한 시그널중 하나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시장의 움직임에서 가장 정직하고 눈에 보이는 지표가 바로 거래량이기 때문이죠.


우선 가격이 하락하는 것은 사실 많은 거래량이 동반되지 않습니다. 사려는 사람은 적고 파려는 사람이 많기 때문이죠. 하지만 계속된 가격 하락속에 몇몇 투자자들은 낮은 가격에 매수를 하기 위해 기다립니다. 이렇게 된다면 사려는 사람도 많고 파려는 사람도 많기 때문에 높은 거래량이 나타내게 됩니다. 시간이 조금 더 흘러 파려는 사람이 더 이상 나타나지 않는다면 사는 사람의 비중이 높아지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상승장의 흐름으로 바뀌게 되는 것이죠.


비트코인 차트


비트코인은 현재 $6,500 부근에서 거래되고 있으며 단기적 상승의 신호를 보여주고도 있습니다. 차트에서는 선명히 보이지 않지만, 위 에서 언급한 암호화폐 전체적인 시장의 거래량 증가는 기술적 분석 측면에서는 매우 긍정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겠습니다. 과연 비트코인이 $5,750 에서 바닥을 찍고 다음 상승장 준비를 하고 있는 것일까요?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하신가요?


2. 최대 유럽 상장지수펀드(ETF) 기업, 암호화폐 상품까지 확장

유럽의 최대 크기의 상장지수펀드 트레이더가 암호화폐 시장에 뛰어들었습니다. 암스트레담에 지사를 둔 플로우 트레이더(Flow Traders NV)의 공동 창립자 데니스(Dennis Dijkstra)는 자신의 트레이딩 상품을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기반으로한 상장지수채권(ETN)까지 확장시킬 것이라는 말을 남겼습니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기반으로한 상장지수펀드(ETF)를 제공하는 XBT Provider는 플로우 트레이더가 지난 몇 달간 증권거래를 기하급수적으로 많이 거래한 것을 확인했습니다.


Bloomberg에 따르면, 암호화폐 선물을 제공하는 다른 주요 미국 트레이딩 기업과는 다르게 플로우 트레이더는 규제된 주식 거래소위에 상장지수채권을 최초로 오픈하였다고 합니다.


플로우 트레이더 co-CEO, Dennis Dijkstra

“People underestimate crypto. It’s big, and it is to be regulated very soon. The market participants are much more professional than people think. Institutional investors are interested -- we know they are because we get requests.”


해석


플로우 트레이더 co-CEO, Dennis Dijkstra

사람들은 암호화폐를 과소평가한다. 이는 사실 거대하며 곧 규제가 이뤄질 것이다. 시장 참여자들은 생각 이상으로 전문적이고 기관투자자들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우리 플로우 트레이더 기업은 이러한 사실을 안다. 왜냐하면 우리는 기관들에게 요청받고 있기 때문이다.


3. 한국 정부, 암호화폐 관련 회사들 하나의 산업 종류로 인정

몇 주전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에서 블록체인에 몇 백억을 투자하여 산업을 활성화 시킬 것이라는 공식 발표가 나왔습니다. 이에 이어 한국 정부는 암호화폐 거래를 인정하며 이달 중 산업분류 기준을 발표할 것이라고합니다. 자세히 말하자면, 정부는 이달 중 블록체인 시스템 구축, 디앱(dApp) 개발, 암호화폐 거래소 등 블록체인 관련 산업을 10가지로 세분화환 산업분류 체게를 발표합니다.


예를 들면, 암호화폐 거래소는 암호화 자산 매매 및 중개업, 이더리움와 이오스 경우 블록체인 기반 시스템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으로 분류된다고 합니다. 정부가 이러한 분류를 마친다면, 산업 종류에 따라 적절한 정책 마련이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2018년 1월만 해도 거래소를 폐쇠할 것이다 암호화폐 거래를 전면 금지 시킬 것이라는 루머가 돌았었는데, 정말 말도 안되는 헛소문이였죠. 한국 정부와 연구원의 이러한 정책 마련과 지원은 암호화폐 시장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가져다 줄것임이 분명해 보입니다.


관련글 더 보기

비트코인 및 암호화폐의 변동성이 주식에 비해 더 큰 이유

대형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에서 발생한 비정상 거래 사건 정리

암호화폐 시장의 비트코인 의존성 과연 없어질 수 있을까?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