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7월 3일 - 암호화폐 시장 & 블록체인 기술관련 빅 뉴스 TOP 3

안녕하세요, 블록센스입니다.

암호화폐 시장 및 블록체인 기술 관련 동향을 한눈에 쉽게 보기 위해

2018년 7월 3일 암호화폐 시장 주요 뉴스 TOP 3를 모아보았습니다.


뉴스


암호화폐 시장 주요 뉴스 TOP 3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에 관한 뉴스는 하루에 수도 없이 올라오기 때문에 암호화폐 시장 경험이 적으시다면 어떤 뉴스가 중요한 내용을 전달하는지 판별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다른 일을 하느라 바쁘신 분들은 쏟아져 나오는 뉴스를 감당하지 못하실거라 생각됩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암호화폐 시장과 블록체인 기술에 관한 중요 업데이트만 선별하여 나열해 보았습니다. 주요 뉴스를 전달하면서 마지막에 개인적인 생각을 남기기 때문에 이부분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거라 생각됩니다.


1. 미국 대형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 Coinbase Custody 출시


미국 대형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Coinbase)가 비즈니스를 위한 Coinbase Custody를 공식적으로 출시하였습니다. 앞으로 몇주간은 암호화폐 해지 펀드, 거래소, ICO 팀과 같은 정상급 고객들을 정착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합니다.


Coinbase Custody는 법적으로 문제가 없는 전 세계의 금융 기관들과 해지 펀드들이 암호화폐 투자를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주된 목표라고 합니다. Coinbase Custody는 신뢰할 수 있는 암호화폐 콜드 스토리지, 기관급 브로커 딜러와 그들의 보고 서비스, 그리고 고객들을 위한 보호 프로그램의 조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코인베이스 공식 블로그에 따르면, Coinbase Custody는 투자자들이 구매한 암호화폐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높은 보안성을 가지고 있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또한 현재는 비트코인, 비트코인 캐시, 이더리움, 라이트코인만 지원하고 있는데, 앞으로 새로운 암호화폐들이 추가될 계획이 있다는 말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코인베이스는 이렇게 계속해서 기관들이 암호화폐 시장에 들어올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암호화폐 투자자들 입장에서 이러한 뉴스는 매우 긍정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2. 암호화페 시장, 해지 펀드 산업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전 세계적인 암호화폐 규제와 엄청난 하락을 겪고 있는 암호화폐 시장임에도 불구하고, 벤처 케피탈(Venture capital)과 헤지 펀드의 투자 규모는 엄청나게 상승했다고 합니다.


암호화폐 투자에 대한 규제가 내려질 수록 기관 투자자들의 유입 스노우볼 효과를 불러일으켜 올 것이라고 많은 사람들이 생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이러현 현상은 수치적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크립토 펀드 연구소(Crypto Fund Research)의 데이터에 의하면 2018년도 2분기까지 총 6400억원 규모의 216개의 기관 투자가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놀라운 사실은 작년 2017년도 전체에 이뤄진 기관 투자 갯수는 236개 였고 총 5000억원 규모밖에 되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2018년의 절반밖에 지나지 않았지만 이미 2017년도의 기관 투자 액수를 넘어버린 것이죠.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시장은 언제나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빠르게 움직인다는 사실을 인지해야할 듯 싶습니다. 인터넷이 전 세계적으로 활성화되는 것은 50년가까히 걸렸지만 이는 하드웨어적인 한계점이 존재했기 때문인데, 블록체인은 소프트웨어적인 부분만 해결하면 되기 때문에 우리가 생각하는 그 이상의 관심과 발전 속도를 보여주는게 아닌가 싶네요. 헤지 펀드와 벤처 케피털은 이러한 부분을 간과하고 빠른 움직임을 보여주는 것이 아닐까요? 조심스럽게 추측해봅니다.


3. 영국 식품표준부서(FSA), 식품 공급망 관리에 블록체인 기술 시범 운영


영국의 식품표준부서(FSA)가 블록체인 기술을 식품 공급망 관리에 성공적으로 사용했다고 합니다. 이는 블록체인이 식품관련 법을 준수하기 위해 활용된 첫 번째 사례라고 합니다. 블록체인 기술은 소 도축장에 도입이 되어 그와 관련된 모든 데이터를 블록체인이 접근할 수 있게하여, 식품 공급망을 좀 더 투명하고 안전하게 운영할 수 있을것이라는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FSA는 이러한 블록체인 기술이 완전히 도입되기 위해서는 산업이 선도되어야 한다는 말을 남겼습니다. 시범 운영되는 블록체인은 데이터를 단순 수집하는 기능만 있기 때문이죠.


이렇게 블록체인 기술은 현재 공급망 관리 시스템을 좀 더 효율적으로 만들 수 있는 기술이기 때문에 FSA 뿐만 아니라 최근 여러 기업들 또한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Walmart, Nestle, Dole Food, Driscoll, Tyson Foods 등 IBM과 팀을 이뤄 블록체인 기술을 공급망 관리 시스템에 활용하려는 시도하고 있습니다. Microsoft의 경우에도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신제품을 추적할 수 있는 플랫폼 개발에 힘쓰고 있다고 합니다.


암호화폐 투자하는 입장으로 시장의 움직임에 큰 영향을 가져다주는 소식은 아니지만, 블록체인 기술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라면 굉장히 흥미롭게 다가올 수 있는 뉴스라고 생각됩니다. 벌써부터 블록체인이 활용되기 시작하고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기 땜누이죠. 앞으로 또 어떤 다양한 산업에 블록체인 기술이 도입이 될지 기대되는 바입니다.


관련글 더 보기

2018년 7월 2일 - 암호화폐 시장 & 블록체인 기술관련 빅 뉴스 TOP 3

대기업들의 블록체인 기술 도입이 정말 비트코인의 가격 상승으로 이어질까?

블록체인의 합의 알고리즘에 대해 알아보자: PoW, PoS, DPoS, BFT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