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7월 2일 - 암호화폐 시장 & 블록체인 기술관련 빅 뉴스 TOP 3

뉴스


안녕하세요, 블록센스입니다.

암호화폐 시장 및 블록체인 기술 관련 동향을 한눈에 쉽게 보기 위해

2018년 7월 2일 암호화폐 시장 주요 뉴스 TOP 3를 모아보았습니다.


암호화폐 시장 주요 뉴스 TOP 3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에 관한 뉴스는 하루에 수도 없이 올라오기 때문에 암호화폐 시장 경험이 적으시다면 어떤 뉴스가 중요한 내용을 전달하는지 판별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다른 일을 하느라 바쁘신 분들은 쏟아져 나오는 뉴스를 감당하지 못하실거라 생각됩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암호화폐 시장과 블록체인 기술에 관한 중요 업데이트만 선별하여 나열해 보았습니다. 주요 뉴스를 전달하면서 마지막에 개인적인 생각을 남기기 때문에 이부분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거라 생각됩니다.


1. 42%의 사람들은 암호화폐를 어떻게 구매하는지 몰라서 소유하지 못하고 있다

암호화폐

CreditCoin은 암호화폐 관련 1,000명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설문을 진행하였습니다. CreditCoin의 최근 연구에 따르면 42%의 응답자들은 암호화폐를 구매하는 방법을 몰라 암호화폐에 투자하지 못하고 있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60%의 응답자는 암호화폐에 긍정적인 태도를 가지고 있고, 75%는 암호화폐를 마트에서도 이용하고 싶다고 합니다. 가장 흥미로운 결과는 만약 100만원을 선물로 받는다면 39%는 암호화폐에 투자, 33%는 생활비, 28%는 자동차 비용에 쓸것이라는 응답이 나왔습니다. 그리고 나이가 젊으면 젊을 수록 암호화폐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이번 설문 조사 결과를 보면 암호화폐가 기본적인 '편리함'이라는 요소를 크게 놓치고 있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암호화폐를 구매를 하기 위해서는 암호화폐 거래소에 가입을 해야 하며 은행 계좌와 연동을 하여 현금을 거래소에 입금을 해야만 합니다. 여기까지는 주식하고 비슷하니 넘어간다고 하더라도 암호화폐를 실질적인 블록체인에 보관하기 위해서는 지갑을 사용해야합니다. 평범한 사람들은 이러한 사실을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으며, 지갑을 사용하는데도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위와 같은 설문 결과가 나온게 아닌가 싶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복잡하고 어려운 암호화폐임에도 불구하고 응답자 과반수가 암호화폐를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있다는 사실이 놀랍네요.


2. 유럽 연합(EU) 보고서 내용, 암호화폐가 중앙 은행의 시스템을 붕괴시킬 확률은 낮다.

유럽


유럽 의회는 암호화폐가 현재 중앙 은행의 경제적 힘을 무너뜨릴 수는 없을 것이라는 말을 남겼습니다. 보고서 내용에 따르면 암호화폐는 경제적 거래를 빠르고 투명하고 안전하게 할 수 있게 도와주지만, 전 세계에 존재하는 국가 화폐에는 전혀 위협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암호화폐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기 때문에 어느 국가에도 구속받지 않고 탈중앙화된 네트워크를 가질 수 있기 때문에 국제 화폐의 역할 또는 익명성을 보장하는 화폐로 쓰일 것이라는 추측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현재 시장에서 유통되고 있는 암호화폐의 전체 가치는 전 세계에서 사용되고 있는 법정 화폐 전체 가치에 비하면 터무니 없이 작은 규모라는 점을 미루어 보면, 유럽 연합은 위의 추측이 잘못된 것이라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단 예외로 베네수엘라의 14,000% 인플레이션 사태를 언급하며 이러한 경우에 암호화폐가 대안이 될 수도 있다는 점을 보고서에 남겼습니다. 마지막으로 보고서 분석에 의하면, 금융 규제자들은 암호화폐를 돈 세탁, 탈세, 불법적 용도로 쓰는 것에 대한 잠재적 위험을 감시해야 한다는 결론이 내려졌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유렵 연합의 이러한 결론에 대해서는 동의하는 바입니다. 블록체인을 활용한 국제 화폐라고 하더라도, 정말 모든 국가가 동의할 수 있을 만큼의 탈중앙화는 일어나기 희박하고 생각됩니다. 물론 먼 미래에 일어날 수는 있지만, 아직 현재 시점에는 비트코인과 같은 암호화폐가 법정 화폐와 견줄만큼은 아니라는 것은 사실인듯 싶네요.


3. 테크크런치(TechCrunch), 1,000여 개 이상의 암호화폐 프로젝트, 개발 중단된 것으로 보인다.

TechCrunch

테크크런치는 스타트업과 기술관련 뉴스를 전달하는 사이트입니다. 1,000여 개 이상의 암호화폐 프로젝트가 이미 개발 중단된 상태라는 보고서를 발표하였습니다. 이번 보고서는 코인옵시(Coinopsy)와 데트코인즈(Deadcoins)라는 웹사이트의 데이터를 근거로 했다고 합니다.


개발 중단된 프로젝트 리스트에는 가장 대표적인 스캠코인인 BitConnect도 포함되있습니다. ICO의 대표적인 사기 코인에는 Centra가 있었는데, 이런 불분명한 ICO를 통해 자금을 모으는 관련 프로젝트를 규제할 관리 감독이 거의 없다는 점도 강조했습니다.


CoinMarketCap 사이트에 따르면 현재까지 1,600개 가량의 암호화폐가 존재합니다. 실제로는 훨씬 더 많은 코인들이 존재하겠죠. 몇 년후에는 95% 암호화폐들이 망할것이라는데 이미 벌써 1,000개가 넘는 프로젝트가 죽었다니 놀랍네요. 블록체인 시장은 언제나 우리가 예상한거보다 빨리 일이 발생하는 것 같네요. 이러한 테크크런치의 보고서 내용을 보니, 시가 총액이 작은 코인에 투자하는 것은 언제나 조심 해야할 듯 싶네요.


관련글 더 보기

대기업들의 블록체인 기술 도입이 정말 비트코인의 가격 상승으로 이어질까?

비트코인(Bitcoin)이 과연 제 2의 금(Gold)이 될 것인가?

퍼블릭(Public) 블록체인과 프라이빗(Private) 블록체인을 알아보자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