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6월 26일 - 암호화폐 시장 & 블록체인 기술관련 빅 뉴스 TOP 3

안녕하세요, Cryptochain입니다.

암호화폐 시장 및 블록체인 기술 관련 동향을 한눈에 쉽게 보기 위해

2018년 6월 26일 암호화폐 시장 주요 뉴스 TOP 3를 모아보았습니다.


뉴스


암호화폐 시장 주요 뉴스 TOP 3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에 관한 뉴스는 하루에 수도 없이 올라오기 때문에 암호화폐 시장 경험이 적으시다면 어떤 뉴스가 중요한 내용을 전달하는지 판별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다른 일을 하느라 바쁘신 분들은 쏟아져 나오는 뉴스를 감당하지 못하실거라 생각됩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암호화폐 시장과 블록체인 기술에 관한 중요 업데이트만 선별하여 나열해 보았습니다. 암호화폐 시장의 가격적 분석에 관한 내용은 포함되지 않을 것이라는 점 참고바랍니다. 또한 기사의 내용을 그대로 전달해 드리는 것이 아닌 그에 관한 개인적인 해석이 포함되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 논란의 테더, 2억 5000개의 USDT 추가 발행 완료. 비트코인의 가격 상승 기대?

테더


USDT는 미국 달러 $1.00 가치를 보장하는 암호화폐입니다. 테더의 거래를 추적하는 OmniExplorer.info에 따르면 2억 5000개의 USDT 토큰이 한국 시간기준 6월 25일 밤 11시에 추가 발행된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암호화폐 투자자들은 테더 발행사가 충분한 미국 달러를 예치하고 있는 것인지 정식 감사가 이루어 지지 않았기 때문에 이러한 발행이 계속될 때 마다 불안감을 들어내고 있습니다. 또한 테더가 발행될 때마다 비트코인이 상승하는 우연아닌 우연인듯한 현상이 반복되면서 라이트코인 CEO 찰리 리는 이와 관련된 트윗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트윗


번역:

보통 이러한 테더의 발행은 가격 상승의 전조이기도 한다. 사람들이 미국 달러로 USDT 토큰을 구매할 때 테더는 발행이 된다. 여기서 발행된 USDT는 암호화폐를 구매하는데 사용될 것이며, 이것은 거래소에 2억 5000만 달러의 자금이 들어간 것이나 다름없다. 물론, 이것은 그들이 지금 당장 구매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스스로 조사해보고 판단하자.


실제로, 테더가 발행된 비슷한 시기에 비트코인의 가격이 6% 가량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물론 테더가 비트코인 가격 상승은 절대적으로 이끈 요소는 아니며, 이유가 될 수 있는 요소중 하나일 뿐입니다.


테더 발행사가 충분한 달러가 예치만 되있음이 증명된다면 새로운 테더 발행은 위의 찰리 리가 말한대로 긍정적인 측면을 가지고 있는 것은 확실한 듯 합니다. 테더 발행사의 정식 감사가 하루 빨리 이루어져 암호화폐 시장의 불안감을 해소시켜 주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2. 세계 최대 채굴기업 비트메인(Bitmain), 비트코인 해쉬레이트 51%를 향해가는중

차트

[출저: Blockchain.info]

비트메인은 중국에 위치한 대형 채굴 기업으로 BTC.com과 AntPool의 채굴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비트메인은 ASIC이라는 채굴의 효율성을 극대화 시킨 제품을 제조하기 때문에 높은 해시레이트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위 차트에 따르면 비트메인은 현재 비트코인 해쉬레이트중 41.5%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는 계속해서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사람들은 비트코인의 탈중앙화 기능에 대해 우려하기 시작합니다.


이러한 추세가 이어지고 특정 기업이 채굴 해쉬레이트의 50% 이상을 차지하게 될 경우, 그 암호화폐의 블록체인 네트워크는 그 채굴기업이 통제할 수 있게됩니다. 즉, 비트메인사가 악의적인 의도를 가지고 있다면 비트코인 네트워크에서 이중 지불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네트워크를 이용하는 사람들은 전적으로 대형 채굴 기업에 의존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한 것이죠. 이러한 문제는 블록체인의 기본 이념인 탈중앙화가 잘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는 지적을 받고 있습니다.


최근 한달간은 버지, 비트코인 골드, 젠캐시 네트워크가 51% 공격을 받은 사건이 있었는데, 이러한 공포가 비트코인으로 넘어간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정말 만약 비트코인 네트워크에 51% 공격이 이루어 진다면 정말 되돌이킬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비트메인이 50% 이상의 해시레이트를 차지한다고 해도 그들이 스스로 51% 공격을 네트워크에 가할 가능성은 매우 낮을 것으로 보입니다. 51% 공격이 이루어 지는 것은 그 네트워크 전체의 신뢰가 무너져 내리는 것이며 이는 그 암호화폐의 가치 하락에도 큰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비트메인은 채굴을 통해 보상을 비트코인으로 받아 수익을 창출하는 기업인데, 그들 스스로 보상으로 받는 비트코인의 가치를 하락시지는 않을 것이라는 의견이 주를 이루고 있기는 합니다.


3. 대형 거래소 후오비, 미국 시장을 겨냥한 거래소를 위해 새로운 CEO 임명

후오비

암호화폐 거래량 기준 한국의 업비트보다 2배가 넘는 거래량을 자랑하는 후오비 거래소가 미국의 트레이딩 플랫폼과 전략적 파트너관계를 가지기 위해 Frank Fu라는 사람을 새로운 CEO로 임명하였습니다. 그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위치한 HBUS(후오비 U.S.)의 CEO의 직책을 맡게될 것이라 합니다.


후오비 본사는 싱가포르에 위치해 있지만, 현재 전 세계 다양한 국가를 지원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대표적으로 한국 고객들을 위해 원화 마켓을 지원한 후오비 코리아를 보실 수 있습니다. 후오비는 미국에 그치지 않고 앞으로 영국에도 지사를 세울 계획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후오비를 포함한 여러 대형 거래소들의 다양한 나라 지원은 좀 더 많은 사람들이 암호화폐에 접근할 수 있는 환경을 가져다 주고있습니다. 비트코인과 블록체인 기술이 예전에 비해 많이 알려졌다고 하지만 여전히 초기 단계인 것은 분명하며, 나중의 큰 그림을 그리는데 있어서 이러한 거래소들의 움직임은 매우 긍정적으로 해석할 수 있을 듯 싶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